배우 박성웅과 함께하는 SBI 백일장

[SBI이니셜] 두 번째 시리즈


지난 9월 5일, 런칭과 동시에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SBI백일장]은 SBI저축은행의 새로운 기업 PR 캠페인이다. 연예계 대표 삼행시의 달인, 배우 박성웅이 TVCF 모델로 출연하였으며 광고 영상을 통해 S.B.I로 풀어나가는 일상 속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번 CF는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런칭 편 외에도, 근수저의 비밀 ‘헬스장편’, 세상에 뽐내보자 ‘스타일편’, 아내 몰래 산 ‘게임기편’ 총 4편으로 제작되었다.





SBI만의 특별하고 새로운 기업PR 캠페인

Special, Brilliant, Initial campaign Begins


대한민국 1등, SBI저축은행은 1등다운 국민적 인지도를 만들기 위해 일반적인 노출형 광고가 아닌 대중들이 자발적으로 SBI를 기억하고 캠페인에 참여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기업광고를 기획한 바 있습니다. 


바로 2020년말에 시작한 [SBI가 SBI를 찾습니다] 캠페인입니다. 다들 아시는 것처럼 세상의 모든 SBI 이니셜을 가진 이름들을 찾아 소개하는 캠페인이었습니다. 전통시장에서 대를 이어가고 있는 [상범이네 도너스], 배우의 꿈을 쫓는 청춘 [신별이], 사랑스런 반려묘 [식빵이], 방역맨 [소병일], 민물새우 [새뱅이] 등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SBI들이 세상에 소개됐습니다. 


이 캠페인은 대중들에게 SBI를 기억하게 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입증되었을 뿐만 아니라,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 광고제인 [2022 Spikes Asia]에서 은상과 동상을 수상하며 크리에이티브의 우수성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효과와 크리에이티브의 탁월성을 인정받은 SBI 이니셜 캠페인, 2022년에는 더 많은 대중들이 더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발전되어 돌아왔습니다. 이름하여 [SBI 백일장] 입니다.


근수저의 비밀을 담은, '헬스장편'


아내 몰래 산, '게임기편'


세상에 뽐내보자, '스타일편'



더 강해진 확장형 이니셜 캠페인, SBI 백일장

Stronger, Borderless, Initial campaign Returns


[SBI백일장] 캠페인은 전국민이 참여 가능한 캠페인으로, 초성 S.B.I로 만들 수 있는 자신만의 이야기를 사이트를 통해 응모하면 됩니다. 참~ 쉽습니다. 또한 매주 응모작들 중에 엄격한 심사를 거쳐 가장 재미있고 재치있게 삼행시를 작성한 참여자 세 명을 선정하여 각각 장원, 우수, 장려상의 원고료도 지급합니다. 기회가 많아서 또 좋습니다. 


이번 캠페인에는 바밤바 삼행시를 통해 삼행시의 장인으로 불리우는 배우 박성웅이 TV 광고 모델로 활약했습니다. 배우 박성웅씨는 모델로서 완벽한 연기력으로 백일장 참여작들의 삼행시를 재미있고 실감나게 표현하며 광고의 몰입감 뿐만 아니라 웃음과 공감도 함께 선사해 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매주 진행되는 백일장 심사위원 역할도 수행할 만큼 이번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함께 했습니다.


[SBI백일장] 캠페인은 런칭은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매 주마다 주옥 같은 삼행시들이 응모되는 등 5000 : 1이 넘는 경쟁률로 우수작들이 선정되고 있습니다. 경쟁적으로 다양한 삼행시들이 모이다 보니 응모작들의 수준 또한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글 : HS Ad 신병재 팀장





바야흐로 웃음과 눈물과 감동이 어우러진 큰 축제로 발전 중인데요. 특히 손편지로 백일장에 참여한 응모자도 있었는데, 응모자는 수감생활 중에 TV를 통해서 SBI백일장을 접하게 됐고 온라인 접속이 불가한 환경이다 보니 꼭꼭 눌러쓴 편지를 통해 응모를 하게 된 것입니다. SBI저축은행은 캠페인에 정성으로 함께한 이 특별한 응모자께 소정의 보답을 하며 훈훈한 이야기를 완성했습니다. 


[SBI백일장] 캠페인은 입소문을 타고 지금도 유튜브, 블로그, 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바이럴되며 대중적인 관심을 높이고 있습니다. 평범하지만 소중한 우리 일상 속의 이야기, [SBI백일장]은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참여 방법 : 캠페인 사이트(www.iamsbi.co.kr)에서 응모 가능

• 참여 기간 : 22.09.05(월) ~ 22.10.16(일)

• 매주 장원작, 우수작, 장려작 선정 / 참여자 전원에게 편의점 상품권 제공 (주차별 중복 응모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