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기업PR캠페인 [SBI가 SBI를 찾습니다]
세계적 권위의 광고제 ‘스파익스 아시아’ 2관왕 수상






SBI저축은행 기업PR캠페인 [SBI가 SBI를 찾습니다]가 세계적인 권위의 광고제인 ‘2022 스파익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소셜 & 인플루언서(Social & Influencer)부문 실버(Silver)와 브론즈(Bronze)를 동시에 수상한 것. 스파익스 아시아는 1986년 ‘스파익스’라는 이름으로 시작해 2009년부터 칸 국제광고제 조직위가 운영을 맡은 세계적 권위의 광고제다. 


[SBI가 SBI를 찾습니다]는 SBI저축은행의 이니셜을 가진 가족, 친구, 가게, 반려동물 등 우리 주변의 이야기를 소개해 대중과 소통하는 캠페인이다. 한국적 정서를 반영한 창의적인 기획, 대중과 함께 지속적으로 호흡하며 공감대를 형성한 진정성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SBI저축은행은 이번 수상으로 지난 2021년 에피어워드 파이널리스트 수상에 이어 세계적 권위의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해당 시상식에서 국내 금융사가 수상하는 것은 2013년도 이후 약 10년만으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