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31 상담소로 오세요~

직장인들의 고민 해결 솔루션!


물가는 오르는데 왜 내 월급은 그대로일까 고민하는 직장인, 상사와의 소통이 여전히 불편한 직장인, 제발 회식만큼은 피하고 싶은 직장인 등 대한민국 백만 직장인의 고민을 들어드립니다~~




SBI저축은행이 대한민국 직장인을 위한 ‘5131 상담소’를 오픈했다. ‘5131 상담소’는 5일에 1번 사직서를 쓰며, 3시간에 1번 빡치는 직장인의 고민을 함께 나누기 위해 탄생한 SNS 공간이다. 상상도 못한 재미와 유쾌함으로 위로받고, 공감하며, 힘을 얻는 직장인들의 대나무 숲이 되고자 기획된 ‘5131 상담소’는 최근 인스타그램과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며 정식 오픈, 각종 이벤트와 재미있는 콘텐츠로 눈길을 끌며 직장인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팔색조 같은 매력의 소유자!

개그맨 김수용, 초대 상담소장으로 활약

‘5131 상담소’를 이끌어 나갈 초대 상담소장으로는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개그맨 김수용이 선정되어 활약 중이다. 짙은 다크써클로 유명한 김수용은 인기 개그맨 모임인 전설의 조동아리 멤버로, 차분하게 툭툭 던지는 멘트와 표정, 센스 넘치는 개그코드로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팔색조 같은 매력을 갖고있다. 다양한 매력을 지닌만큼 꼰대극혐러 ‘라떼는못수용’, ‘친절한 수용씨’, 소녀감성 만땅 ‘수블리’ 등의 별명을 얻으며 전세대에 걸쳐 사랑을 받고 있다.



김수용은 유튜브 영상 콘텐츠 ‘유쾌한 취임식 현장’과 ‘발로 뛰는 상담소장’ 에피소드를 통해 특유의 유머감과 매력을 ‘깨알 어필’하며 ‘5131 상담소’ 홍보에 적극 나섰다. 특히 ‘발로 뛰는 상담소장’ 편에서는 오피스가 밀집해있는 서울 곳곳을 직접 방문해 ‘5131 상담소’를 홍보하고, 직장인과 고민상담을 진행하는 등 진정성 있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직장인의 관점에서 고민을 듣고 완벽히 공감하겠다. 힘들어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다양한 꿀팁을 방출하겠다”고 각오를 밝힌 김수용은 엉뚱하지만 재치있고, 때로는 진정성 있게 뼈 때리는 상담으로 직장인들과 활발히 소통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5131 상담소’는 리얼리티 예능 콘텐츠인 ‘찾아가는 5131상담소’를 선보일 예정이다. 상담소장 김수용이 현장에서 직장인들을 직접 만나 고민 상담을 진행하는 영상 콘텐츠다. 여기에는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에 출연했던 배우 정지순이 합류해 김수용 상담소장과의 ‘찰떡 케미’를 보여주며 힐링과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각양각색의 사연,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

‘5131 상담소’는 접수된 사연을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직장인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김수용이 고민 상담과 꿀팁을 전수하는 ‘5131 상담소장 수용’s TIP’을 비롯해 매월 사연 4개를 선정해 웹툰으로 제작하는 ‘5131 썰툰’을 통해 보다 재미있게 솔루션을 전하고 있다.



또한, 접수된 사연 중 적합한 사연을 선정하여 ‘웹드라마’로도 제작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직장인 밸런스게임, 사연 모집 이벤트, ‘최강 복지 소개’ 등 각종 이벤트를 진행해 커피, 아이스크림, 치킨 등 선물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