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뱅크 UPGRADE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으로 서비스 차별화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로 업그레이드한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2.0>. 함께 보고, 같이 쓸 수 있는 커플통장, 하나의 계좌를 분리해 효율적 자산 관리를 할 수 있는 통장쪼개기 서비스를 디지털 IT기술로 구현해 선보인다.



SBI저축은행은 생활비나 데이트 비용을 공동으로 관리하는 부부, 커플 등을 위한 공유형 자산관리 서비스 <커플통장서비스>를 금융권 최초로 시도한다. 커플이 각자의 모바일앱으로 함께 뱅킹을 이용할 수 있으며, 커플 상대방이 요청하고, 계좌 명의자가 간편인증 승인하면 이체가 가능한 ‘커플이체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통장쪼개기’는 이미 잘 알려진 재태크 방법 중에 하나인데, 기존에는 여러 개의 계좌를 일일이 개설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SBI 사이다뱅크 2.0의 <통장쪼개기서비스>는 하나의 입출금통장으로 생활비, 예비비, 여행비 등 목적에 맞춰 잔액을 ‘쪼개어’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다. 


통장별로 거래내역을 별도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의 생활 주기에 맞춰 각 통장 간에 잔액을 자동으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사이다뱅크 2.0>은 파격적인 서비스와 함께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지킬 수 있는 안심이체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제공한다. 


금융권 최초로 착오송금, 보이스피싱사고 예방 ‘혁신금융서비스’ 탑재. 송금받는 계좌 명의자와 휴대전화번호 명의자가 동일인인지 검증해 금융사고로부터 고객을 보호한다.


앞으로도 SBI저축은행은 ‘고객의 시간을 절약’해주는 서비스로, 사이다뱅크를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완성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