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소중함


  SBI 체험현장 참가 신청  

가족, 동료, 연인, 친구 등과 함께 참여하는 액티비티에 도전해 보세요. 멋진 사진으로 추억을 남겨드리고 참여하신 분께 백화점상품권을 선물로 드립니다.

 

  SBI pick's 설문 참여  

임직원 여러분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콘텐츠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임직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참여해 주신 분들께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인생레시피 추천 맛집  

<희망저축>에 아이디어 제안을 해주시는 분들 중 2명을 선정하여 <인생레시피>에 소개된 ‘공일부엌’과 ‘더하우스1932’의 맛집 식사권을 드립니다.

 
 

SBI 저축은행 매거진 <희망저축>은 임직원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에 두 귀를 쫑긋 세웁니다.
홍보부 유형근 주임 (koomtle@sbisb.co.kr)에게 의견을 보내주세요.



편집후기

일상의 소중함

코로나19 바이러스는 많은 공간과 관계를 무너뜨리고 있습니다. 한때 사람들로 가득 찼던 공간에는 한숨만이 남았고 사람들 사이에는 보이지 않는 경계선이 생겼습니다. 금방 잦아들 줄 알았던 바이러스는 많은 사람들의 일상을 불안함으로 물들어놓았습니다.


이번 사보 제작에서도 코로나19는 변수였습니다. 직원들이 참여하는 코너를 최소화하느라 기획안을 전면 수정하였고 분산 근무 중인 인프라서비스부 촬영은 세 번에 나누어서 그리고 합성작업을 거쳐서야 최종 완성되었습니다. 패러글라이딩 체험도 참가자를 ‘가족’으로 한정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코로나19는 저에게서 많은 것을 빼앗아갔습니다. 주말 저녁에 치맥을 하며 EPL을 보는 저만의 소중한 시간이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원래 기관지가 좋지 않아 기침을 자주 하는데 요즘 지하철에서 기침했다간 세상 따가운 시선을 마주해야 합니다. 가장 큰 문제는 소셜커머스에 중독되었다는 거예요… 마트를 가는 대신 쿠팡에 접속했다가 음식, 옷, 전자기기 등으로 장바구니를 꽉 채워버렸죠. 그저 라면 하나 사려고 했는데... 쇼핑 중독이 그렇게 무섭더라고요... 여러모로 참 언짢은 바이러스입니다.


요즘에는 평범하게 주어졌던 일상이 그립습니다. 아무런 걱정 없이 거리를 거닐고 친구들과 모여서 수다를 떨고, 또 사람들과 몸을 부대끼며 운동하던 그 모든 일상이 얼마나 소중한 것이었는지를 뒤늦게 깨달았습니다. 다시 길거리가 사람들로 북적이고 만나면 반갑다고 악수할 수 있는 그런 시간이 하루빨리 찾아오길 


홍보부 유형근 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