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캠페인
‘2020 에피어워드 코리아’ 파이널리스트 수상





국내 1위 SBI저축은행이 저축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저축가요> 캠페인이 ‘2020 에피어워드 코리아’에서 ‘브랜디드 콘텐츠’와 ‘금융’ 2개 부문에서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


에피어워드는 1968년 미국 뉴욕에서 설립된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사싱식이다. SBI저축은행의 <저축가요> 캠페인은 뉴트로(New-Tro) 콘셉트로 오래 전 유행했던 대중가요를 개사해 저축송으로 제작했다. 혜은이 ‘제3 한강교’와 장덕의 ‘너나 좋아해 나너 좋아해’를 ‘월급을 흘러갑니다’, ‘너나 낭비해 나는 저축해’로 바꾸어 대중에게 저축 장려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저축가요>의 캠페인은 취지, 창의성, 전 연령이 공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저축가요>는 유튜브 조회 수 510만을 돌파했으며, 이번 수상을 통해 ‘2019 대한민국 광고대상’ 오디오 부문 은상 수상에 이어 ‘2020 애피어워드 코리아’까지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