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人들의 2022 새해 소망

2022년 임임년(壬寅年) 새해


2022년 임임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이번 SBI Pick’s에서는 설문 조사를 통해 SBI人들의 2022 새해 소망을 알아보았습니다. 
설문조사를 통해 여러분이 보내주신 소망처럼, 새해 임인년은 바라는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멋진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건강하자’ 소원이 37%로 압도적인 1위로 뽑히었습니다. 나뿐만 아니라 가족, 이웃, 동료들의 건강 소원을 함께 빌어 주었습니다. 우리 더 이상 건강 관리를 미루지 말아요. 2022년에는 내 몸과 마음을 가장 먼저 챙기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다음으로는 ‘코로나 종식’이 17%로 2위가 되었습니다. 많은 분이 답답한 코로나가 사라지기를 희망했습니다. 2021년에는 코로나로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2022년에는 보고 싶은 사람과 마음껏 어울리고, 가고 싶은 곳도 갈 수 있는 날이 오기를!



새해 소망의 단골손님 ‘부자되기’가 3위로 선정되었습니다. ‘주식 대박’, ‘로또 당첨’, ‘내 집 마련’ 등 꿈같은 얘기들이지만 올해는 그 꿈이 한 번 쯤은 이루어질 때가 되지 않았을까요? 오늘도 조상님이 6자리 번호를 알려주는 꿈을 기다려봅시다.



다양한 ‘개인성장’을 소망하는 SBI人들도 많았습니다. 승진, 자격증, 어학 등 새해에 이루고 싶은 계획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소망들 곳곳에 자신과 함께 회사의 성장을 기원하는 응답도 많았습니다. 올해 초에 세운 계획이 모두 다 이루어져서 함께 성장하는 SBI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행복’이 5위로 선정되었습니다. ‘작년보다 행복하기’, ‘우리 가족 행복하기’ 등 많은 SBI人들은 ‘행복’을 새해 소망으로 꼽았습니다. 2022 임인년은 호랑이의 기운으로 모든 불행을 물리치고, 행복해서 웃음만 나오는 한 해가 되기를 응원합니다.



Life Goes On, 우리의 삶도 소망도 계속된다 

지난해 외부적 환경으로 인간관계도, 삶의 패턴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연초에 세웠던 계획들을 모두 이루지 못하면서 미완의 한 해를 보낸 사람들도 많습니다. 아쉬움과 어색함이 가득한 한해였지만 그래도 우리의 삶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습니다. 각자 간절하게 바라는 소망은 다르겠지만, 내일은 더 나을 것이라는 희망은 우리가 모두 바라는 일이 아닐까요? 2022년 새로운 해, 새로운 마음으로 소망하는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는, 더 웃을 일이 많은 그런 한 해가 되기를 염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