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먹방 필수, 새우 드셔 보새우!

SBI人에게 추천하는 가을 별미


깜짝 퀴즈! ‘새우가 딱딱한 껍질을 가지고 있는 이유는?’
정답은 “육즙 터지는 속살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이런 새우를 대하는 우리의 태도는 분명합니다. 소금 위에 굽고, 기름에 튀기고, 라면에 넣어서 끓여야 합니다.
어떻게 먹어도 새우는 사랑이거든요. 이런 사실을 알고 있는 SBI人들이 이미 많았던지, 지난 9월에 진행한 설문에서 당당히 ‘가을의 맛 1위’를 차지하기까지! 이쯤이면 더 이상 말이 필요 없겠죠?
껍질까지 집어삼킬 의욕의 신입사원 조원웅, 민홍기 사원이 신들린 새우 먹방을 보여줬다니, 함께 확인해 볼까요?



참여_ 민홍기(소호영업2팀) / 조원웅(강남지점)









ENFJ의 치밀한 먹방을 보여주겠다!

‘천고마비(天高馬肥)의 계절, 가을이라는데! 어찌하여 나는 살이 쭉쭉 빠지지?’

입사한 지 2개월 차! 하루하루 모든 업무가 새롭고 배울 것 투성이인 신입 사원은 하루하루가 바쁘고 살이 빠집니다. 그런데! 이런 저희의 고민을 알고 있었다는 듯, 이번 달 체험은 ‘새우 먹방’! 이런 공고를 그냥 지나치는 건 ‘유죄’라는 생각으로 동기와 함께 지원했어요. 


평소 ‘게’, ‘로브스터’, ‘새우’ 껍질이 딱딱한 모든 생물은 자신의 맛있는 살을 감추기 위함이라는 ‘먹계관(먹방 세계관)’을 가지고 있는 저희에게 새우는 가을이면 절대 건너뛸 수 없는 필수 먹방 아이템이거든요. 게다가 새우는 필수 아미노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땀을 많이 흘려서 원기가 허해진 여름이 끝난 가을 보양식으로 제격이거든요!


참고로 저희는 모두 MBTI가 ENFJ예요. ENFJ의 특징은 외향적이어서 사람들과 어울려 함께 먹는 것을 좋아하고, 계획을 치밀하게 짜고 먹는 걸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다양한 새우 요리를 먹을 날만 기다리며, 어떻게 조금이라도 더 치밀하게 극락의 맛을 즐길지 고민고민했습니다. 


그 결과 ‘새우 요리는 먹는 순서가 중요하다!’는 결론에 다다랐죠. 그리고 새우와 찰떡궁합인 비밀 병기까지 미리 준비 끝! 이제는 경건한 마음으로 새우와 만나, 제대로 된 ENFJ의 먹방을 보여줄 일만 남은 거죠. 그리고 SBI人들을 위해 저희가 뽑은 최고의 새우 요리와 먹는 꿀팁을 남길 테니, 저희와 함께 눈으로라도 함께 새우를 먹어보실까요?





SBI 인증 최고의 새우 요리는?

이날 저희가 시킨 요리는 새우 요리의 스테디셀러 ‘새우 소금구이’, 밥도둑 ‘간장 새우’, 둘이 먹다 둘이 죽어도 모를 ‘새우튀김’, 신선함의 끝판왕 ‘새우 회’, 그리고 이걸 먹지 않았으면 제대로 새우를 먹지 못했다고도 단언할 수 있는 ‘새우라면’과 ‘새우 머리 튀김’까지 새우 요리 풀 코스를 제대로 먹어보았습니다. 


저희가 먹어본 결과, 새우 소금구이는 구이이긴 하지만 뚜껑을 덮고 구웠기 때문에 새우에서 나온 육즙이 수증기 역할을 하게되어 생각보다 더 촉촉하고 맛있었어요. 그리고 간장 새우는 짜기보다 살짝 청양고추가 들어있어 매콤했고요. 튀김은 말할 것 없이 바삭바삭하면서 고소했고요. 그리고 새우 회는 이번에 처음 먹어봤는데, 정말 신선하면서도 눈이 번쩍 떠질 정도로 맛있었어요.


그런데 이렇게 맛있는 새우도 먹는 순서가 중요해요. 처음에는 간이 안 된 회를 먼저 먹어야 해요.(혹은 입맛을 돋우기 위해 매콤한 간장 새우를 먹는 것도 추천) 자칫 튀김을 먹고 회를 먹으면 혀에 남은 기름기 때문에 섬세한 새우 회의 맛을 제대로 즐기기 힘들거든요. 그 후에 튀김을 먹고, 느끼함을 매콤한 간장 새우를 먹으며 씻어내는 거죠. 그리고 어느 정도 배가 불러오면 새우가 한껏 들어간 새우 라면 국물로 마무리해주면 그때부터 처음 먹는 것 같은 마음으로 먹방 2차전을 시작할 수 있죠. 그리고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데 새우의 부위 중에서 가장 맛있는 곳이 바로 ‘머리’에요. 새우 머리에는 주황빛 내장이 들어있는데 이게 게 내장 못지않게 고소하고 맛있거든요. 이렇게 국물과 머리까지 먹어야 진정한 새우 풀 코스를 먹었다고 할 수 있으니, 절대~ 잊으시면 안 돼요!


저희 이만하면 SBI 먹박사 학위를 받아도 되겠죠? 깊어가는 가을 단풍보다 더 붉은 새우 먹방으로 원기 회복하고, 업무 능률도 올리시길 빕니다. 그리고 평소 비싼 새우를 이렇게 풍족하게 먹어본 적이 없는데, 새우를 배 터지게 먹게 해준 SBI~ 사랑합니다! 

새우보다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