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여행을 위한 추천 앱

이제부턴 여행 고수


어디로든 떠나고 싶은 여름,
우리나라 아름다운 산, 강, 바다, 나아가 먼 이국 땅도 모두 우리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강력한 후보지들입니다.

즐거울수록 여행 준비는 스마트해야 하는 법. 다양한 정보, 효율적인 동선, 편안한 일정을 돕는 똑똑한 앱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국내, 해외 모두 OK! 항공권, 숙박,
렌터카까지 한 번에 돕는
마이리얼트립

마이리얼트립은 여행 중개 플랫폼 답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항공권부터 숙박, 렌터카, 온갖 액티비티 프로그램 등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죠.

최근 국내 최대 키즈 여행 플랫폼인 동키를 인수하면서 가족을 위한 체험형 상품들도 적극적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자연체험부터 영어 관련 프로그램, 전시와 공연까지 다채롭습니다. 마이리얼트립의 장점은 앱 하나로 여행에 필요한 대부분을 준비할 수 있다는 점.

자체 커뮤니티를 통해 질문을 하면 현지 여행자의 답변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마이리얼트립을 통해 예약하지 않더라도 갖가지 여행 상품을 비교 검색하는 것만으로도 유용한 앱입니다.





숨은 보석 같은 우리나라 관광지
정보를 찾고 싶다면
대한민국 구석구석

대한민국 구석구석은 한국 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앱으로 국내 여행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아직 사람들에게 덜 알려진 대한민국의 숨은 명소들을 찾을 수 있죠.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가고 싶은 지역명으로 검색할 수 있고, 앱에서 제공하는 시기별 추천 여행지를 활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추천 여행지부터 T-map 빅 데이터를 활용한 월별 인기 여행지, 매달 가볼만한 여행지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여행 전문가들이 전국 곳곳을 여행하며 기록한 기사는 여행지 선택에 꿀팁! 요즘 핫한 청와대 관람의 경우, 청와대를 클릭하면 시간대별 혼잡도를 표로 확인할 수 있어 방문 일정을 잡는데 편리합니다.





해외 결제 수수료 0%,
해외 여행 결제를 돕는
트래블 월렛

해외 여행에서 가장 신경 쓰이는 건 바로 ‘돈’.
도난 위험부터 시작해 환전 수수료가 저렴한 곳을 찾는 것도 성가신 일입니다. 그렇다고 매번 신용카드를 쓰면 수수료가 걱정이죠. 이럴 때 필요한 건 트래블 월렛.

앱을 통해 트래블 페이 카드를 발급하면 달러·유로·엔화의 경우 수수료 무료, 그 외 통화에 대해선 국내 최저 수수료 수준인 0.5%로 외화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선불카드와 비슷하게 외화 충전 후 돈을 쓰는 방식이죠.

트래블 페이 카드가 있으면 여행 현지에서 결제 시 수수료 무료, 전 세계 ATM을 통해 외화 출금도 가능합니다. 영국 런던이나 이탈리아 로마 같은 일부 도시의 경우 교통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